경록 공인중개사 인강/교재, 장기기억법 도입…반복학습 시 합격률↑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교재, 장기기억법 도입…반복학습 시 합격률↑
한국 부동산교육의 모태 경록이 장기기억학습법이 도입된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인강, 교재를 선보여 수험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1885년 독일 교육심리학자 에빙하우스(Hermann Ebbinghaus)는 보통 사람의 경우 한번 암기한 것을 10분 뒤부터 망각하기 시작해 1시간 후에는 약 56%를, 하루 뒤에는 약 67%를, 한 달 뒤에는 약 79%를 망각한다는 16년 간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 경록은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이라고도 불리는 본 연구결과를 통해 장기기억법의 요체를 '반복학습'으로 보았다. 이에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지속적인 반복학습을 통해 학습내용을 장기간 기억할 수 있는 장기기억학습법을 자사 공인중개사 인강, 교재에 적극 도입했다.

그 결과 경록의 공인중개사 시험과목(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법령 및 실무, 부동산세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공법) 인강, 교재는 TV 뉴스를 보고 신문을 읽듯 부담 없는 반복학습을 통해 핵심 내용들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오래도록 기억해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교육콘텐츠로 완성됐다.

또한 역대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출제위원 교수진이 제작해 매년 시험에서 높은 정답률을 기록하고,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담은 족집게식 인강, 교재이므로 학습량이 최소화돼 있다. 따라서 단기에도 고효율 학습을 통한 실력 향상이 가능하다.

한편 경록은 부동산전문가 관련 노후대비 국가공인자격증인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물론 공인중개사 구인기관 취업 및 공인중개사무소 창업 후 학습하기에도 적합한 임대관리사/공경매 자격증에 관한 전문 교육콘텐츠까지 갖춘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이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