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문서로 신속 전환… 더 강력해진 `OZ`

포시에스, OZ 8.0 버전 출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전자문서로 신속 전환… 더 강력해진 `OZ`


전자문서 및 리포팅 시장에서 선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포시에스(대표 박미경, 문진일)가 더욱 강화된 기능들을 탑재한 'OZ(오즈) 8.0' 버전(사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OZ 8.0 버전은 서식 개발 환경 강화, 강력한 성능으로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하는 HTML5 뷰어, 다양해진 입력 컴포넌트, 풍부해진 기능들로 모바일 환경에 더욱 최적화된 UI 등 차별화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서식 개발 환경을 보면 기존 7.0 버전의 'OZ in Excel'을 'OZ in Office'로 확장시켰다. OZ in Office는 엑셀 뿐 아니라 워드, 파워포인트 서식에도 전자 서명, 체크 박스, 텍스트 박스, 카메라, 녹음, 숫자, 토글 등 OZ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입력 컴포넌트를 활용해 개발자가 아니어도 현업에서 충분히 입력 서식(e-Form)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다. 기업의 종이 기반 업무를 빠르게 전자문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사용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XML 기반의 전자문서 개발 방식 뿐만 아니라 기존 PDF 파일도 그대로 활용해 XML 서식과 함께 혼합된 형태의 서식 개발도 가능하다. 이는 국내 솔루션 중 유일한 기능으로 개발 효율성 향상은 물론 서식 개발 시간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

OZ HTML 5 뷰어는 액티브X 제거 이슈에 적극 대응하며 어떤 OS, 브라우저, 사용자 환경에서도 모두 최적화된 완벽한 HTML5 환경을 지원한다. 특히 서버 부하 및 클라이언트 부하 감소, 빠른 조회 속도가 가능한 보고서 생성방식으로 차별성을 더했다. HTML5 뷰어 상에서 PDF와 XML 문서를 동시에 볼 수 있고, PDF, 엑셀, 워드 파일들을 직접 저장하거나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다.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OZ 8.0 제품은 그 동안 축적해 온 개발 노하우에 고객과의 밀착된 커뮤니케이션을 더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목소리를 최대한 기능으로 구현하면서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완성되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며 글로벌 시장까지 아우를 수 있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시에스 OZ e-Form 8.0, OZ Report 8.0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 (GS)인증 1등급 획득, 제품 품질에 대한 공신력을 입증 받았으며, 신규 버전 출시에 따른 영업 마케팅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해 국내외 전자문서 및 리포팅 시장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김은지기자 kej@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