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사, 카카오 상담톡 서비스 오픈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위사, 카카오 상담톡 서비스 오픈
전자상거래 전문기업 위사(대표 강윤성)는 채팅상담 전문 솔루션 기업 해피톡과 함께 카카오 상담톡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상담톡은 고객 4600만명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 메신저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별도의 앱설치 없이 실시간으로 고객 CS 응대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쇼핑몰의 경우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품질, 규격, 가격 등의 상품 정보부터 구매 이후에는 배송, 교환, 환불 처리에 이르기까지 많은 CS 업무가 발생한다. 어느 정도 규모를 갖춘 쇼핑몰들은 별도의 CS 조직을 운영하여 대처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소규모의 소호 쇼핑몰들은 CS 처리에 있어 인력, 비용 등의 측면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위사와 엠비아이솔루션이 함께 제공하는 해피톡은 챗봇과 카카오 상담톡이 결합된 채팅 상담 솔루션으로 이러한 소호몰들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해피톡은 업계 선도기업으로 다양한 고객문의 채널을 하나로 통합해 관리할 수 있으며, 챗봇 기능을 통해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하다. 특히 쇼핑몰들이 주목하는 점은 해피톡이 가지고 있는 주문 연동 기능이다. 고객 상담이 접수되면 해당 고객의 주문 내역이 함께 조회되어 상담원이 고객의 주문 내역을 확인하면서 상담이 가능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다.

위사에서 제공하는 카카오 상담톡 서비스는 위사 사이트 내 서비스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초기 1개월 무료이용, 카카오톡 채팅방 5만 캐시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지급하고 있다.

위사의 진성용 CTO는 "위사에 카카오 상담톡 서비스를 오픈함으로써 위사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인 CS업무 처리가 가능함과 동시에 비용적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상담톡 오픈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위사는 2005년에 설립된 전자상거래 전문 기업으로 각종 전자상거래 솔루션 및 빅데이터, IT 소프트웨어 등을 개발, 서비스해 왔다. 특히 2018년에는 빅데이터 연구소를 설립하고 구매정보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국책 사업자로 선정된바 있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