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스텐드 구독
  • 채널 구독
  • 지면보기서비스

비비고, PGA 공식 후원 브랜드 참여…K-푸드 알린다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비고'를 앞세워 PGA 투어를 공식 후원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가 올해 개최 예정인 주요 PGA 대회에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 중 하나인 PGA투어를 통해 미국 현지에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 식문화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첫 행사로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제네시스 오픈에 참여했다. 이후 미국에서 열리는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등 7개의 PGA 경기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The CJ Cup까지 총 8개의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제네시스 오픈에서는 'Grab&Go'라는 콘셉트로 비비고 컨세션 부스인 '테이스트 비비고'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 치즈&미니완탕, 닭강정, 왕교자튀김, 갈비타코 등 다섯 가지 스낵 메뉴를 선보였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핑거푸드 형식으로 만들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한국 식문화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선수들을 비비고 부스로 초대해 진행한 비비고 해피아워에서는 아이스크림 콘 모양의 비비콘이 단연 인기였다. 비비콘은 현지 유력 매체인 CBS 로스앤젤레스와 제네시스 오픈 대회 총책임자 인터뷰에서 이색적인 맛이라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손은경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부사장)은 "지난해 The CJ Cup과 노던 트러스트 등 PGA 대회에 참여해 좋은 성과를 거두면서 올해 더 많은 메이저급 대회에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가하게 됐다"며 "글로벌 전략 국가인 미국에서 연속성 있는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해 비비고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하고 K-푸드를 확대시키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비비고, PGA 공식 후원 브랜드 참여…K-푸드 알린다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서 다양한 비비고 메뉴를 즐기고 있는 선수들과 갤러리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