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일경팜앤푸드 ‘잼의 기준을 바꾸다!’ 저당도 딸기잼 ‘건강한 잼’ 출시 및 텀블벅 등록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일경팜앤푸드 ‘잼의 기준을 바꾸다!’ 저당도 딸기잼 ‘건강한 잼’ 출시 및 텀블벅 등록
도시와 농촌이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연결하고 지원하는 예비사회적 기업 '너와나의농촌' 이 '일경팜앤푸드' 에서 출시한 '저당도 잼' 의 텀블벅 등록 소식을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저당도 잼' 은 시중의 잼보다 설탕 함량을 줄여 과일 본연의 단맛과 깨끗함을 담아냈다.

일반적으로 잼에 들어가는 과일과 설탕의 비율은 50 대 50이다. 일부 제품은 단맛을 강조하고 유통기한을 늘이기 위해 50% 이상의 설탕과 보존제가 첨가하기도 한다. 그러나 일경팜앤푸드에서 출시한 저당도 잼인 '건강한 잼' 은 저온진공농축기술을 통해 과일 본연의 맛을 끌어냄으로써 설탕을 함량을 줄였다. 저온진공농축기는 수분을 별도로 제거하면서 과일과 설탕을 농축하기 때문에 단맛이 희석되지 않아 과일 본연의 달콤함을 끌어내 5~60(Brix)의 달콤한 잼을 만들어낸다.

일경팜앤푸드의 '건강한 잼' 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딸기 농장에서 직접 생산한 5월의 딸기로 만들어진다. 이는 5월에 생산된 딸기가 가장 붉고 당도가 높기 때문이다. 또한 시중에서 잼은 일반적으로 병에 담겨 판매되고 있지만, 병으로 판매되는 잼의 경우 아이들이 열어서 먹기 어렵고 야외에서 간편하게 이용하기 힘들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이번에 출시된 잼은 스틱으로도 즐길 수 있어 집에서는 물론 유치원, 소풍, 생일잔치 등 활용범위가 다양해졌다.


이번 '건강한 잼' 출시를 통해 SNS 공유 이벤트, 딸기따기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3월 15일까지 텀블벅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펀딩이 끝나면 너와나의농촌 쇼핑몰에서 만날 수 있다.
imkt@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