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지난해 영업이익 2822억원…中 시장 ‘사드 이전’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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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오리온그룹은 오리온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77% 성장한 2822억원이라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0% 증가한 1조9269억원을 기록했다.

한국 법인은 지난해 7월 론칭한 간편대용식 마켓오 네이처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고 꼬북칩, 태양의 맛 썬, 생크림파이, 마이구미 등 기존 제품과 신제품의 동반호조로 영업이익이 창사 이래 최대인 922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꼬북칩은 지난해 12월 한·중 합산 누적판매량 1억 봉을 돌파하며 오리온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오리온은 올해 하반기 제주도에 공장을 완공하고 프리미엄 기능성 물 제품을 출시해 국내뿐 아니라 중국 등 해외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중국 법인은 신제품 출시 성공과 소매점 매대 점유율 회복 기조, 온라인 채널 확대 등에 힘입어 매출이 18%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비용 효율화와 판매 채널 개선, 영업 및 물류 등 사업 구조 혁신 효과로 7배 이상 크게 늘어 1400억 원을 넘어섰고, 영업이익률도 사드 이슈 발생 전 2016년도 수준인 15%대로 회복됐다.

베트남 법인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1%, 19% 늘어나는 등 두 자릿수 고성장을 지속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러시아 법인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역성장했다. 수익성 개선을 위한 영업망 재구축 과정에서 일시적 매출 감소가 있었으나 4분기에는 매출이 17% 성장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2018년은 국내외에서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와 사업 구조 혁신 및 효율화를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크게 성장한 한 해였다"며 "올해에는 음료, 건기식 등 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제품, 영업력 등 핵심경쟁력 강화 및 효율성 중심의 경영을 통해 견고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오리온, 지난해 영업이익 2822억원…中 시장 ‘사드 이전’ 회복
<오리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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