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눈 건강 위한 6가지 생활 수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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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눈 건강 위한 6가지 생활 수칙


기획 : 장지완

디자인 : 김대성

사진 : 이슬기



눈 건강 위한 6가지 생활 수칙



1. 눈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

- 시금치·케일·양배추·감귤류·굴·등푸른 생선·달걀·콩·견과류 등

오메가-3, 루테인, 아연, 비타민 C 와 E가 풍부한 음식은

노년황반질환이나 백내장을 늦추거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담배 끊기

- 흡연으로 인한 시신경손상, 황반부변성 등의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야외활동 자외선차단 선글라스·모자 착용

- UV a 와 b를 모두 차단할 수 있는 안경렌즈를 사용하여

자외선으로 인한 눈의 손상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작업·운동시 안전보호 장구 착용

- 눈으로 이물질이 튈수 있는 경우 반드시 보호장구를 착용하고

운동할 때도 보호 고글이나 헬멧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컴퓨터·휴대폰 장시간 사용 안하기

- 컴퓨터 모니터 높이는 위쪽 끝을 눈높이 정도로 맞추는 것이 눈에 덜 피로합니다.

위치는 강한 빛이 들어오는 창문이나 불빛에서 어느정도 거리를 두어 들어오는 빛이 반사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40세 이상 정기적 눈 검사

- 적어도 1년에 한번은 안과 검진을 하여 안압·굴절 이상·눈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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