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설탕 섭취 줄이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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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설탕 섭취 줄이는 법!
[카드뉴스] 설탕 섭취 줄이는 법!


기획 : 노희근
디자인 : 김대성
사진 : 이슬기


설탕 섭취 줄이는 법!


설탕의 당은 인체에 아주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혈당을 급격하게 높입니다. 또한 중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를 해야 합니다.


영양 성분을 확인할 것

식료품을 구매할 때 시럽, 과당, 요리당 등 다양한 이름으로 존재하는 설탕을 경계해야 합니다. 영양 성분표에 적혀있는 게 많으면 많을수록 그만큼 첨가물이 많다는 뜻입니다.


외식보다 집밥을 먹을 것

집밥에 들어가는 정도의 설탕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외식메뉴에 설탕이 더 많이 들어가는 이유는 심심한 맛보다는 달고 짭짤한 자극적인 맛을 대부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단맛을 찾을 것

단맛 자체를 금기하기보다는 건강한 단맛을 즐겨 찾도록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정제 곡물, 과일을 많이 먹고 음식에도 홍시나 양파 등의 천연재료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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