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가후이엔씨와 `와이즈-PaaS` VIP 파트너십 체결

어드밴텍, 가후이엔씨와 `와이즈-PaaS` VIP 파트너십 체결
김광태 기자   ktkim@dt.co.kr |   입력: 2019-01-10 18:54
IoT-클라우드 기반 식음료 제조 공장 스마트 팩토리 구현 협업 본격화
어드밴텍, 가후이엔씨와 `와이즈-PaaS` VIP 파트너십 체결
정준교 어드밴텍 지사장(오른쪽)과 서광익 가후이엔씨 대표가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어드밴텍 제공

어드밴텍(지사장 정준교)은 지난 4일 어드밴텍 한국지사 IoT 교육 센터에서 가후이엔씨와와이즈(WISE)-PaaS VIP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두 회사는 스마트팩토리 시장에 대한 구체적인 사업 발굴의 기회가 한층 넓어졌다.

대만에 본사를 둔 어드밴텍은 하드웨어 중심의 산업용 컴퓨터 서비스 제공회사에서 사물인터넷 전용 플랫폼 서비스인 와이즈-PaaS플랫폼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솔루션 회사로 변모하고 있다. 특히 어드밴텍산업용 하드웨어 및 와이즈-PaaS 플랫폼 서비스와 솔루션 레디 패키지(Solution Ready Package)를 통해 산업용 사물인터넷 시장에 주력하고 있다.

가후이엔씨는 공정 자동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과 컨설팅,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자동화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온 국내 시스템통합(SI) 기업이다. 시스템 도입에서부터 시스템 설계 및 공급, 사후 A/S까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특히 프로세스 자동화 부문에 업계의 강자로 인정받고 있다.

정준교 어드밴텍 지사장은 "지난 기간 동안 어드밴텍은 국내 4차산업혁명, 스마트팩토리 산업을 위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확실히 했다"며 "공장 자동화 통합시스템 업체로서 15년 이상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인정받은 가후이엔씨와의 본격적인 협업을 통해 국내 제조업, 특히 식음료, 시멘트 정유 제조현장의 스마트화를 이끄는 괄목할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광익 가후이엔씨 대표는 "어드밴텍 솔루션 레디 패키지(Solution Ready Package) 등을 활용해 개발시간을 단축하고 다양한 제조현장에 간편하고 신속하게 적용 가능 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