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네트워크(ANKR Network),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와 블록체인의 결합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앵커 네트워크(ANKR Network),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와 블록체인의 결합
2018년도의 ICO 트렌드를 살펴보면 피체인(PCHAIN), 쿼크체인(QuarkChain), 질리카(Zilliqa) 등과 같이 속도 및 확장성 그리고 보안성 강화에 초점이 맞춰 졌다고 볼 수 있다. 이중 사이드체인(SideChain) 기술을 활용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안하는 프로젝트가 바로 앵커 네트워크(ANKR Network)다. 앵커는 하반기 ICO 평가순위 상위권에 위치하며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앵커(ANKR)가 말하는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인터넷상의 서버를 통해 데이터저장, 네크워크 관련 서비스, 컨텐츠 공유 등 IT관련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형태이다. 기존의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은 이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높은 구축, 유지 및 보수비용으로 인한 진입장벽에 높아 대기업들이 주도하고 있다.

앵커(ANKR)는 이와 같은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자체개발한 PoUW(Proof of Useful Work) 라는 합의구조(Consensus)를 도입하여 해결하려 하고있으며, 앵커 블록체인 생태계의 모든 기여자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구조를 설계하였다.

앵커(ANKR)의 대표적인 장점은 플라즈마 체인 기술과 PoUW 합의구조이다.

PoUW(Proof of Useful Work)는 개발자에게 높은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불량소프트웨어로 인한 핵심데이터의 무단 엑세스 및 수정을 예방할 수 있으며, 기밀유지 및 무결성 유지를 위한 응용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해진다.

또한, 합법적인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통한 플랫폼 리소스 사용을 예약 및 관리할 수 있으며 중요 코드 및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Multi-Chain Plasma(플라즈마 체인)은 서로 다른 응용프로그램이 개별 사이드 체인에서 별도 스마트계약을 처리하여 트랜잭션(Transaction)이 PoUW기반 메인체인(MainChain)에 과부하되는 것을 방지한다.

앵커(ANKR)는 이러한 기술을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의 탈중앙화를 지양하고, 다수의 연구자, 학생 및 스타트업 들이 비용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합리적인 합의구조를 통해 다수의 이익을 도모하며, 컴퓨터와 인터넷만 있으면 세계 어디에서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가 앵커(ANKR)가 꿈꾸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미래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