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오즈 이폼, HTML5 지원… 뷰어·앱 불필요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포시에스 오즈 이폼, HTML5 지원… 뷰어·앱 불필요

2018 히트상품 총결산
품질우수 포시에스 오즈 이폼


금융권, 공공기관, 통신사 등 산업 전반에서 종이 사용을 줄이는 '페이퍼리스(paperless)' 디지털 업무환경 구현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업무환경을 구축하는 중심에 있는 기술이 전자문서 기술이다.

포시에스의 '오즈 이폼(OZ e-Form)'은 기업과 공공기관의 다양한 종이문서를 전자문서로 개발해 OS(운영체제)와 브라우저 종류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전자문서 솔루션이다.

오즈 이폼을 사용하면 다양한 입력 컴포넌트와 기존 서식 붙여넣기, PDF 삽입 등의 기능으로 각종 신청서, 동의서, 계약서 등 종이로 사용하던 문서들을 전자문서로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다.

특히 하나의 서식 파일에서 XML과 기존 PDF 문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개발 생산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종이문서처럼 친숙한 UI, 문서 작성을 가이드 하는 형광펜, 서명 입력영역 자동확대, 필압 체크, 획수 체크, 서명 시각정보 기록, 유효성 체크 등을 지원하는 특허 받은 서명기능을 제공한다.

서식 개발 단계에서 기업의 다양한 데이터소스와 연계가 가능해, 전자서식에 입력된 데이터를 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오즈 이폼의 장점이다.

오즈 이폼은 HTML5를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뷰어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PC와 모바일, 다양한 OS와 브라우저 환경에서도 전자문서를 조회하고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다.

최근 포시에스는 국내 대표 통신 3사 모두에 오즈 이폼을 공급했다.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SC은행,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 현대카드, 롯데카드, 미래에셋대우,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등 금융권에 태블릿 브랜치, 디지털 창구 시스템 구축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공공분야에서는 행정안전부, 외교부, 병무청, 교통안전공단, 서울주택도시공사, 한국교직원공제회 등의 굵직한 프로젝트를 수주해 오고 있다.

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