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는 역시 강원도, 인기 여행지 1위는?

겨울에는 역시 강원도, 인기 여행지 1위는?
김양혁 기자   mj@dt.co.kr |   입력: 2018-12-17 10:48
[디지털타임스 김양혁 기자] 현대엠엔소프트는 17일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맵피'의 목적지 검색어 분석으로 겨울철 강원도 인기 여행지 순위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작년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간 맵피의 목적지 검색어 정보 상위 1000개를 분석한 결과다.

겨울철 강원도 인기 여행지 1위는 '주문진'인 것으로 나타났다. 주문진은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하며 해수욕장, 항구, 등대, 수산시장 등 가볼 만 한 곳이 많다. 수산시장에서 다양한 해산물도 맛볼 수 있어 국내 여행지로 인기가 좋다. 부산이나 포항보다 상대적으로 서울과 가깝다는 지리적 장점도 갖추고 있다.

이어 2위와 3위는 각각 정동진, 낙산사로 조사됐다. 1~3위에 오른 강원도 여행지는 모두 해돋이 명소로 알려진 곳이다. 연말연시를 맞아 일출과 일몰을 보기 위해 관광객이 몰렸다는 것이 현대엠엔소프트 측의 분석이다.

이외에도 경포대해수욕장과 대명비발디파크, 속초해수욕장, 대포항, 오크밸리 스키장, 등이 겨울철 강원도 인기 여행지 순위에 올랐다.

호텔, 리조트 순위에서는 '대명 비발디파크'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한솔오크밸리, 하이원리조트, 휘닉스 평창, 용평리조트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김양혁기자 mj@dt.co.kr

겨울에는 역시 강원도, 인기 여행지 1위는?
<현대엠앤소프트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