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겨울산행 최대의 적 `저체온층` 막으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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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겨울산행 최대의 적 `저체온층` 막으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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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겨울산행 최대의 적 `저체온층` 막으려면…
[카드뉴스] 겨울산행 최대의 적 `저체온층` 막으려면…
[카드뉴스] 겨울산행 최대의 적 `저체온층` 막으려면…
[카드뉴스] 겨울산행 최대의 적 `저체온층` 막으려면…


기획:장지완

디자인:최지원

사진:이슬기


1. 겨울산행 최대의 적 '저체온층' 막으려면…



2. 내의·셔츠·등산티·겉옷·재킷 얇게 여러겹으로 입자

레이어링 시스템으로 옷과 옷 사이에 보온층 만드는 효과



3. 면 소재 의류 금물... 기능성 소재로 땀 흡수 막자

추운 날씨에도 산행중에는 땀이 나… 걸을때는 재킷 벗어야



4. 장갑·모자·멀티스카프는 필수

체온 30% 이상 빠져나가는 '손·머리·목' 감싸야



5. 땅콩·초콜릿·비스킷 등 고열량 섭취

오전11시, 오후4시 산행사고 빈번… 공복기로 뇌기능 떨어져



6. 배낭의 여유공간은 항상 3분의 1 정도로

겨울산행 필수장비 '아이젠·장갑·헤드랜턴' 쉽게 꺼낼 수 있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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