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생명보험 우수상

라이나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생명보험 우수상
주현지 기자   jhj@dt.co.kr |   입력: 2018-12-13 16:18
라이나생명보험이 금융감독원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유공자 시상식'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생명보험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금감원은 지난 1년간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불법금융행위 근절 △서민·중소기업 금융애로 해소를 위해 노력을 기울인 회사 및 개인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금감원의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라이나생명이 생명보험사 중 유일하게 10개 부문 모두 양호 이상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라이나생명은 생명보험부문에서 단독으로 금융소비자보호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라이나생명은 민원과 불완전판매가 발생 소지가 높다고 여기는 TM(텔레마케팅)영업 기반임에도 소비자보호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소비자 보호는 판매채널에 따른 결과가 아니라 회사의 경영방침과 고객보호 노력의 정도에 따라 충분히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전했다.

실제로 라이나생명의 지난해 민원건수는 보유계약 10만건당 10.52건으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보험시장에서 TM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온 임직원들의 수고를 인정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주현지기자 jhj@dt.co.kr

라이나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생명보험 우수상
13일 금융소비자보호 부문 유공자 시상식에서 홍봉성 라이나생명 대표(오른쪽)와 이상제 금융감독원 부원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라이나생명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