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동 김정은 찬양 논란 "北 중앙방송 같다?"

김제동 김정은 찬양 논란 "北 중앙방송 같다?"
디지털뉴스부   geenie623@dt.co.kr |   입력: 2018-12-07 09:55
김제동 김정은 찬양 논란 "北 중앙방송 같다?"
김제동 김정은 찬양 논란 [KBS1 '오늘밤 김제동']



김제동 김정은 찬양했다?

'오늘밤 김제동' 측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방남 이슈 보도와 관련해 제기된 비판을 정면 반박했다.

KBS1 '오늘밤 김제동' 제작진은 6일 "'김정은을 찬양했다'거나 '여과없이 내보냈다'는 보도는 사실을 심각하게 왜곡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스튜디오에 출연한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과 신지예 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이 관련하여 비판적인 입장의 토론을 이어 갔다. 김제동 MC도 김정은 방남 환영 단체들의 출현에 대한 정치권의 비판적인 반응들을 직접 전달하며 중립적인 입장을 견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늘밤 김제동' 측은 "해당 단체의 인터뷰는 이미 수많은 언론에서 이미 보도된 바 있으며, 이 단체의 기자회견 내용도 자세히 인용돼 기사가 나오고 있다"며 "김정은 방남 환영 단체들을 다룬 기사를 모두 '찬양기사'라고 볼 수 없는 것과 같은 맥락으로 제작진은 판단한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오늘밤 김제동' 측은 "3일 방송에는 전원책 변호사가 출연하여 보수진영의 입장을 대변하여 강력하게 김정은 방남을 반대한다는 토크를 약 20분간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김제동 김정은 찬양 논란은 지난 4일 '오늘밤 김제동' 방송에서 '김정은 위인 맞이 환영단'의 김수근 단장 인터뷰를 공개한 것이 발단이 되었다. 김 단장은 "김정은 위원장의 겸손하고, 지도자의 능력과 실력이 있고, 지금 경제발전이나 이런 모습을 보면서 정말 팬이 되고 싶었다"고 했다. 방송 이후 일각에서는 북한의 김정은 위원장을 찬양했다는 비판이 이어진 것이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