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열풍에 직주근접 단지 인기…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화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워라밸 열풍에 직주근접 단지 인기…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화제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트렌드가 부동산 시장까지 확산되면서 업무 지구로의 이동이 수월한 직주근접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7월부터 300인 이상 기업에서는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집과 직장이 가까워 출퇴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데다 저녁이 있는 삶을 즐기려는 직장인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에 따르면 대규모 업무지구 및 산업단지 주변에 위치한 직주근접 단지는 꾸준한 시세 상승을 보이고 있다"라며 "직주근접에 유리한 교통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단지의 가치는 꾸준히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직주근접 단지의 분양 열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여수국가산업단지 인근에 새 아파트가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끈다. 대한토지신탁이 광양시 마동 1159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가 그 주인공이다.

전용면적 60㎡~84㎡, 총 339세대로 구성되는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는 단지 바로 앞 이순신대교와 금호대교를 통해 여수국가산업단지, 포스코 광양제철소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그 외 율촌일반산업단지, 세풍일반산업단지 등 광양 및 여수, 순천에 위치한 업무지구로 연결하는 교통 여건도 좋다.

직주근접에 유리한 입지조건 뿐만 아니라 우수한 제품 설계도 눈여겨볼만하다. 탁 트인 개방감과 채광을 선사하는 남향 위주 판상형 4bay 구조를 적용하였으며,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및 다양한 교육 커뮤니티도 갖췄다. 또한, 단지 앞에 고층건물을 세울 수 없어 오션뷰 영구 조망권을 확보하였으며, 첨단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갖춰 완성도를 높였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홈플러스, 관공서, 중마시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체육공원과 생태호수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관계자는 "포스코 광양제철소 및 여수국가산업단지로 출퇴근이 유리해 해당 근무지 근로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라며, "신뢰할 수 있는 대한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아 안정성과 공공성이 더해져 오픈 초반 청약 열기가 뜨거울 것"이라고 예상했다.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12월 중 오픈하는 견본주택(광양시 중동)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