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용하면 할수록 더 잘 들리는 와이덱스 이보크(EVOKE) 보청기 출시

머신러닝을 통한 청취경험 학습으로 보청기가 청취환경에 맞춰 음질을 최적화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착용하면 할수록 더 잘 들리는 와이덱스 이보크(EVOKE) 보청기 출시
이미지 출처 : 와이덱스보청기

덴마크 청각전문기업 와이덱스보청기 한국지사는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능을 탑재하여 사용자의 청취선호도를 학습하고 음질을 지속적으로 향상 시키는 이보크(EVOKE)보청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보크는 청취상황에서 스마트폰과 연동된 이보크 앱에서 두 가지 A, B 사운드를 듣고 본인이 원하는 소리를 선택하면 사용자의 선호도를 상황 별로 비교 분석하여 보청기가 실시간으로 청취음을 편안하게 최적화하는데 이는 이보크의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15~20회 정도 비교를 마치면 실제 사용자와는 실행하기 불가능한 2백만 번 이상의 소리비교에 버금가는 작업을 수행하여 피팅 이후에도 사용자의 청취경험에 따라 청취음질을 개별화하여 계속 진화되는 것을 의미한다.

새로운 듀얼코어 칩셋을 탑재하여 멀티기능을 갖춘 이보크는 2.4 Ghz 블루투스를 통한 휴대폰 무선스트리밍으로 보다 선명한 청취가 가능하고, 전용 무선악세서리를 통해 TV음원을 보청기로 직접 청취가 가능하며 옵션으로 선택 가능 한 충전형 모델의 경우 하루 한 번 약 3시간 충전으로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없이 하루종일 편안한 착용을 할 수 있다.

한국와이덱스 황일환 대표는 "일반산업분야에서도 데이터 과학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서 기존의 방식을 완전히 바꾸어 버리는 시대가 왔다"면서 "머신러닝을 탑재한 이보크보청기가 난청인들에게 완벽하게 새로운 청취경험을 선사해 줄 것이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전국 모든 와이덱스 전문지사에서 가능하며 가까운 지사는 모바일과 PC로 와이덱스보청기를 검색하여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