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클라우드 콜센터` 서비스 지원… 브리지텍·NHN엔터, 기술협약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클라우드 콜센터` 서비스 지원… 브리지텍·NHN엔터, 기술협약
신경식 브리지텍 전무와(왼쪽) 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이사가 판교 플레이뮤지엄에서 '클라우드 컨택 센터 기술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제공
콜센터 솔루션 전문기업 브리지텍은 NHN엔터테인먼트와 클라우드 기반의 고객상담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리지텍은 콜센터 시스템 구성에 필요한 모든 원천 기술을 갖고 있는 국내 유일의 콜센터 토탈 솔루션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기술 협약을 통해 '토스트 모바일 컨택' 서비스 개발과 운영에 관한 제휴 계약에 합의했다. 토스트 모바일 컨택서비스는 유선전화 연결 없이 모바일 앱만으로 콜센터를 구성할 수 있는 브지리텍 'IPRON-Omni' 솔루션 을 기반으로 한 상품으로,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통합 클라우드 '토스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NHN엔터테인먼트는 브리지텍과의 기술 협약으로 '토스트 모바일 컨택' 상품을 토스트 고객을 대상으로 독점 서비스 하고 토스트만의 안정적인 네트워크와 철저한 보안 정책을 지원할 방침이다.


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사업본부 이사는 "NHN엔터테인먼트와 브리지텍은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컨택 서비스를 곧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NHN엔터테인먼트는 기술력을 앞세운 강소 소프트웨어 업체와의 다각적인 제휴 협약을 통해 고품질의 다양한 SaaS 상품을 발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송용관 브리지텍 본부장은 "이번 기술 협약을 통해 유선전화 없이도 모바일 앱만으로도 쉽고 간편하게 콜센터를 구성할 수 있는 모바일 컨택 서비스를 곧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온라인 쇼핑몰 등의 SOHO 사업자나 1인 기업부터 중대형 기업까지 각각의 요구에 맞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탁기자 kt87@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