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오늘 날씨] 쌀쌀한 아침...일교차 커

 

김광태 기자 ktkim@dt.co.kr | 입력: 2018-10-12 08:46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오늘 날씨] 쌀쌀한 아침...일교차 커
케이웨더 홈페이지 캡처

금요일인 12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

내일(13일)과 모레(14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겠다.

일부 중부 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영하로 떨어진 곳도 있으며, 당분간 평년보다 4~7도 가량 낮아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모레(14일)까지 오늘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낮고, 낮 기온은 일사로 인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고, 일부 내륙지역에는 영하로 떨어지면서 아침에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과 내일 등 당분간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이나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맑은 날씨가 당분간 이어지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한다"고 당부했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