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더 프레임TV로 즐기는 ‘반 고흐’ 작품의 세계

삼성전자, 미국서 팝업 전시회 

강해령 기자 strong@dt.co.kr | 입력: 2018-10-10 11:04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더 프레임TV로 즐기는 ‘반 고흐’ 작품의 세계
삼성전자가 네덜란드 '반 고흐 미술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내년 1월 31일까지 미국 대형 쇼핑몰에서 '더 프레임' TV를 활용한 팝업 전시회 투어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미국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쇼핑몰 '킹 오브 프러시아'에서 관람객들이 더 프레임 TV로 반 고흐의 생애와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디지털타임스 강해령 기자] 삼성전자가 네덜란드 '반 고흐 미술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내년 1월 31일까지 미국 대형 쇼핑몰에서 '더 프레임' TV를 활용한 팝업 전시회 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더 프레임 X 반 고흐 미술관' 전시회는 큐레이터가 엄선한 빈센트 반 고흐의 대표작 총 9점으로 구성해 미국 소비자들이 더 프레임 TV로 반 고흐의 생애와 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전시회는 10월 31일까지 미국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쇼핑몰 '킹 오브 프러시아'에서 진행되는데 이어,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는 뉴저지의 '쇼트힐스 몰'에서 운영된다.

전시회에서 기념품 판매 등으로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반 고흐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과 운영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또 삼성전자는 반 고흐 미술관과 손잡고 '해바라기(Sunflowers)' 등 반 고흐의 대표작 25점을 삼성 아트 스토어에 추가했다.

지난 8월 선보인 2018년형 '더 프레임'은 4K UHD(초고화질)과 차세대 콘텐츠 표준 규격인 'HDR10+' 기능으로 선명한 색감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앞으로도 예술 분야와의 협업을 지속 확대해 '더 프레임'만의 강점인 아트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강해령기자 strong@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