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추석명절, 후유증 없이 일상으로 복귀하는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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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추석명절, 후유증 없이 일상으로 복귀하는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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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추석명절, 후유증 없이 일상으로 복귀하는 ‘꿀팁’
[카드뉴스] 추석명절, 후유증 없이 일상으로 복귀하는 ‘꿀팁’
[카드뉴스] 추석명절, 후유증 없이 일상으로 복귀하는 ‘꿀팁’


기획:강희경
디자인:김성준
사진:이슬기


올해 유독 길었던 추석명절
자칫 피로, 우울, 무력감에 빠질 수도 있어요
후유증 없이 일상으로 복귀하는 '꿀팁'


풍성한 추석이지만... 음식은 가려서

아무래도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찌기 쉽고 호르몬의 불균형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한 끼 정도는 채식 위주의 소식을 하는게 좋습니다


햇볕을 충분히... 수면도 충분히

햇빛이 우리 몸의 생체리듬과 생체시계를 조절해줍니다
낮에는 일부러라도 햇빛을 자주 쬐어주고
밤에는 빛을 완전히 차단한 채 숙면을 취하세요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풀기

힘들었던 노동과 긴장감으로 굳은 몸에
가벼운 운동이나 마사지로 활력을 주세요
공기 좋은 산책로를 걷은 것도 좋은 방법


후유증 극복에 좋은 음식

토마토, 레몬 등 과일 채소를 많이 섭취해 비타민C 보충
특히 포도는 과당과 유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안성맞춤
반대로 커피나 탄산음료는 수면패턴을 방해함으로 피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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