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유홀딩스&피플카, 스타트업 지원자 위한 무료 창업 컨설팅 및 차량 지원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가유홀딩스&피플카, 스타트업 지원자 위한 무료 창업 컨설팅 및 차량 지원
가유홀딩스와 피플카가 협력하여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대전시 스타트업 지원자들을 위한 전문 플레이스 공간을 구축하고, 스타트업 지원자들을 위한 무료 컨설팅 및 차량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가유홀딩스는 대외 광고 종합 마케팅과 부동산사업 및 F&B 프랜차이즈 사업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스타트업을 꿈꾸는 초기 창업자를 위한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업 초기의 불안정한 시스템 구축을 도와 성공적인 인큐베이팅을 지원하는 회사이다. 특히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한곳에 모여 커뮤니티를 만들어 하나의 플랫폼을 형성을 통해 그들의 성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일자리창출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이러한 가유홀딩스의 이재춘 대표는 "상생을 모토로 하고 '같이의 가치'를 가장 중요시 여겨 이에 스타트업지원센터를 구축하였다. 더불어 피플카와 동반 성장하기 위해 MOU를 체결, 이를 통하여 스타트업 불모지 대전에 성공적인 스타트업 지원센터의 시초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진정한 상생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피플카는 2013년 대전광역시에서 시작한 카셰어링 전문회사로, 이번 스타트업 센터 내에 무료차량지원업무를 돕고 있다. 피플카는 스타트업으로 창업해 카셰어링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사업을 유지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을 꿈꾸지만 막막한 창업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

이 둘의 협력으로 대전광역시 초기 창업자나 청년 창업자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 공간과 차량을 제공할 뿐 아니라 스타트업 지원자들의 정보공유공간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인맥 활성화를 할 수 있도록 꾀했다. 이에 멈추지 않고 전문 창업자 초청 강연을 제공하여 창업의 구체화를 도우며 인큐베이팅 및 무료 컨설팅을 통해 구체화 되지 않은 창업의 길을 제시하는 등 창업지원센터 역할을 도모하고 있다.

피플카 강석현 대표는 "사업 초기 피플카를 운영하며 마케팅은 물론 사업 운영 등 고충이 매우 많았다"며, "이를 해결했던 경험, 그리고 스타트업을 창업하며 느꼈던 다양한 노하우 등을 스타트업을 꿈꾸는 창업자에게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