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손안에 게임, 송편처럼 달콤한 아이템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포인트
넥슨컴퓨터박물관, 특별 혜택마련
중견 게임사들도 각종 서비스 준비 

심화영 기자 dorothy@dt.co.kr | 입력: 2018-09-20 18:05
[2018년 09월 21일자 19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추석 연휴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못지않은 게임업계의 대목이다. 게임과 함께 추석 귀성·귀경길 지루함을 덜 수 있고, 최장 9일까지 쉰다면 마음 푹 놓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게임의 송편 아이템, 한복 코스튬에도 이용자들은 설렌다. 속속 공개되는 게임사들의 추석맞이 이벤트에는 어떤 선물 보따리가 있을까. 이동통신 3사 역시 추석을 위해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 추석 귀성 및 귀경길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는 한편, 다양한 IPTV콘텐츠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재미있는 영화를 평소보다 저렴하게 시청할 수도 있다. 추석 장보기는 멤버십을 활용하면 된다.

손안에 게임, 송편처럼 달콤한 아이템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추석을 맞아 '추석N박물관: 쇼미더비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의 MMORPG '아이온'은 이달 19일부터 10월 10일까지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엠게임은 코믹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은 이달 19일부터 26일까지 게임 내 전 지역에서 송편을 모으고 한복 의상을 입으면 경험치 증가 및 다양한 능력치 상승 효과를 제공한다. 각사 제공

손안에 게임, 송편처럼 달콤한 아이템
넷마블은 추석을 맞아 대표 인기 모바일 게임 8종에서 혜택을 제공한다. 넷마블 제공


즐겨라 게임, 누려라 통신
꽉 막히는 추석 귀성·귀경길… 따분한 시간 생각나는 '그것'


추석 연휴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못지않은 게임업계의 대목이다. 게임과 함께 추석 귀성·귀경길 지루함을 덜 수 있고, 최장 9일까지 쉰다면 마음 푹 놓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게임의 송편 아이템, 한복 코스튬에도 이용자들은 설레인다. 속속 공개되는 게임사들의 추석맞이 이벤트에는 어떤 선물 보따리가 있을까.넷마블은 추석 명절을 맞아 대표 인기 모바일 게임 8종에서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9월 20일부터 10월 3일까지 게임 필드에서 대형 꿀밤을 주우면 포인트를 제공한다. 획득한 포인트로는 추석 한정 코스튬을 포함해 2차 전직 스킬을 레벨업할 수 있는 아이템, 탑승펫 강화주문서, S등급 아가시온 소환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남녀노소 함께 즐기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추석을 맞아 접속만 해도 1000다이아와 신규 캐릭터 S+카일라를 지급할 예정이다. 넷마블 관계자는 "넷마블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과 한가위의 넉넉함을 함께 나누고자 게임별로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추석을 맞아 '추석N박물관: 쇼미더비트'를 진행한다. '추석N박물관: 쇼미더비트'는 가상현실(VR) 리듬액션 게임을 활용한 서바이벌 방식의 게임 대회다. 총 2단계로 진행되며 무작위의 추첨곡을 플레이하며 정해진 시간 동안 생존해야 하는 '메인 스테이지'와 메인 스테이지를 통과한 참여자들이 보다 높은 난이도의 곡을 제한 시간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보너스 스테이지'로 나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오후 2시에 시작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오는 24일 추석 당일은 휴관이다. 넥슨 관계자는 "모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주어지며 보너스 스테이지 진출자와 최고 득점자에게는 보다 특별한 선물이 준비돼 있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의 MMORPG '아이온'은 이달 19일부터 10월 10일까지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에서 아이온에 접속해 '신성의 탑', '나라크칼리' 등 4개 인던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픽셀 외형과 장비 아이템이 담긴 선물상자를 100% 획득할 수 있다. PC방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PC방 소모품 꾸러미', '전설 강화석 선택상자' 등 다양한 보상도 얻는다. 송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슈고를 도와줘'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76레벨 이상)는 게임 접속 보상으로 송편(시간 당 5개)을 받을 수 있다. 라크룸 필드 감옥에 갇힌 '빠르슝' NPC와 '슈슈랑' NPC를 구출하면 추가 송편도 얻는다. 획득한 송편은 '감사룽' NPC를 통해 '변신 물약 꾸러미', '리디움 꾸러미'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중견 게임사들도 추석맞이 행사를 펼친다. 추억의 이용자가 많은 엠게임 게임들도 추석맞이 행사에 나선다. 엠게임은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4종에서 풍성한 한가위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믹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은 이달 19일부터 26일까지 게임 내 전 지역에서 몬스터 사냥을 통해 송편을 모으고 한복 의상을 입으면 경험치 증가 및 다양한 능력치 상승 효과를 제공한다.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도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은사막은 이달 19일부터 10월 4일 점검 전까지 게임 내에서 사냥, 채집, 낚시를 즐기면 5만 은화(게임 재화)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해당 아이템은 간이연금을 통해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풍성한 한가위 복주머니를 만들 수 있다.

펍지가 서비스하는 배틀그라운드(배그)도 공식카페를 통해 한가위 행사 소식을 전해왔다. 추석맞이 행사는 9월 20일 오전 10시부터 10월 10일 오전 10시까지 28일간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게임 플레이를 해 15등 내 순위를 5회 기록하면 추석 기념 스킨을 보상 받을 수 있다. 9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첫 이벤트 보상으로는 갓+개량 한복 자켓이 지급되며 26일 오전 10시부터 10월 3일까지 진행되는 두번째 이벤트 보상은 전통 안경(원형)+태극권 도복 자켓이다. 회사 관계자는 "모드와 맵에 상관없이 게임을 플레이해 조건을 달성하는 것만으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심화영기자 dorothy@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