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순천향대학교 청소년 정보보호 페스티벌 시상식 열어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제16회 순천향대학교 청소년 정보보호 페스티벌 시상식 열어
20일 순천향대 교내 대학본관 스마트홀에서 이 대학 정보보호학과와 SCH사이버보안연구센터 주관으로 열린 '제16회 청소년 정보보호페스티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함께 했다. 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20일 교내 대학본관 스마트 홀에서 '제16회 청소년 정보보호페스티벌 시상식'과 '청소년 보안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 행정안전부 이상민 과장, 한국인터넷진흥원 이석래 단장, 정보보호산업협회 이동범 수석부회장, 안랩 한창규 실장, KT천안법인 민경선 지사장과 순천향대 정보보호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순천향대는 지난 2003년부터 청소년 정보보호페스티벌을 개최해왔다. 올해는 순천향대 정보보호학과와 SCH사이버보안연구센터 주관으로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했고, 한국정보보호학회,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안랩,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하우리, KT충남본부 등이 협력했다.

이날 △최우수상 행정자치부장관상에 차현수(부산용인고등학교 2학년) △우수상 순천향대학교 총장상에 이든솔 (선린인터넷고등학교 1학년)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은 안건희(선린인터넷고등학교 2학년)군이 수상했다. 이외 6명에게는 장려상이 수여됐다.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은 "지난 16년 동안 이어지고 있는 순천향대학교 정보보호페스티벌은 국내에서는 대표적인 중·고등학생 사이버전사 등용문으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 수상자들이 우리나라 사이버 공간을 지키는 사이버 보안관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대회조직위원장인 염흥열 순천향대 교수는 "정부 및 정보보호 산업계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성공적으로 대회가 마무리됐다"고 언급했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