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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폭스바겐 출신 브랜드 전문가 슈나이더 영입

 

예진수 기자 jinye@dt.co.kr | 입력: 2018-09-14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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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타임스 예진수선임기자] 현대자동차는 폭스바겐그룹의 브랜드 체험관인 '폭스바겐그룹 포럼' 총책임자인 코넬리아 슈나이더(54)를 고객경험본부 내 스페이스 이노베이션담당 상무로 영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7일부터 현대차에 합류하게 될 슈나이더 상무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운영과 스페이스 마케팅 관련 기획, 그리고 모터쇼 등 글로벌 전시회 기획·운영을 맡게 된다. 현대차는 브랜드 체험과 스페이스 마케팅 분야 최고 전문가를 영입한 것을 계기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역량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슈나이더 상무는 20년 이상 브랜드 전문가로서의 근무 경험을 살려 현대자동차 전반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역할도 수행한다. 그는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이를 브랜드 체험 콘텐츠에 담아내는 탁월한 능력으로 업계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슈나이더 상무는 독일 함부르크대학 사회·정치학과를 졸업한 뒤 1990년 NDR, 프레미어레 등 독일 TV 채널의 행사 담당으로 경력을 시작했다. 30대 초반에 프레미어레 TV의 전시·이벤트 총괄에 임명됐다. 이후 1999년과 2001년에는 소니와 타임워너 독일 지사에서 고객 체험 업무를 담당했으며, 2003년부터는 폭스바겐그룹으로 자리를 옮겨 최근까지 '폭스바겐그룹 포럼' 총책임자 역할을 맡아 뛰어난 브랜드 체험 기획과 운영 능력을 보여왔다는 평이다.

베를린에 위치한 '폭스바겐그룹 포럼'은 전통적 방식의 단순 자동차 전시가 아닌 미래 혁신기술과 연계된 문화예술 전시 공간이자 유럽의 대표적인 브랜드 체험관으로 꼽힌다.

슈나이더 상무는 "현대자동차와 다양한 분야에서 나의 경험들을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 동안 쌓아온 전문 지식을 활용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함으로써 현대자동차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예진수선임기자 jinye@dt.co.kr

현대차, 폭스바겐 출신 브랜드 전문가 슈나이더 영입
코넬리아 슈나이더 현대자동차 상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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