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괌·사이판서 로밍없이 국내 데이터로 … SKT의 파격요금제

일곱번째 '고객가치혁신' 사업
'T괌·사이판패스' 서비스 출시
국내요금 수준으로 통화까지 

심화영 기자 dorothy@dt.co.kr | 입력: 2018-09-12 13:55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괌·사이판서 로밍없이 국내 데이터로 … SKT의 파격요금제
SK텔레콤 홍보 모델들이 괌·사이판에서 국내 요금 수준으로 데이터, 음성 로밍을 이용하고 멤버십 할인을 받는 'T괌·사이판패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올 초 박정호 사장이 주문한 '고객가치 8대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괌·사이판에서도 국내와 동일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T괌·사이판패스'를 내놨다.

12일 SK텔레콤은 서울 을지로 삼화빌딩에서 일곱 번째 고객가치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괌·사이판 전용 서비스 'T괌·사이판패스'를 1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T괌·사이판패스'를 이용하면 한국과 동일한 데이터 혜택을 괌·사이판에서도 누릴 수 있다. 데이터 제공량이 원래 쓰던 요금제와 같고, 소진 후에는 400kbps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를 위해 350억원을 들여 현지 이동통신사 지분을 확보했다. 로밍서비스는 해외 통신사업자와 계약에 따른 요금 정산으로 이용자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다.

해외 여행자 연간 3000만명 시대에 세계 이동통신사들은 로밍요금에 대한 고민을 다 같이 안고 있다. 우리나라 국민 역시 해외 현지에서 유심이나 포켓 와이파이를 쓰는 경우가 많아 이들 고객을 끌어오는 것은 이통사들의 숙제다. 로밍요금는 해외사업자와 협상으로 결정된다. SK텔레콤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위해 괌·사이판 현지 이통사인 IT&E의 2대 주주가 됐다.

홍승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 PL(팀장)은 "로밍 서비스로 얼마를 투자해 얼마를 벌겠다는 생각은 시작부터 하지 않았다"며 "로밍이 통신사의 부가수익사업으로 여겨져 고객 불만이 많았는데, 이용자 저변이 확대되면 고객에게 전달될 가치가 혁신되는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 고객은 내년부터 괌·사이판 방문시 국내 이용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을 그대로 쓰고, 소진 후에는 400kbps 제한속도로 이용할 수 있다. 음성통화도 매일 3분 무료 이용 후 국내와 동일한 1.98원 요율이 적용되며, 문자메시지는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현지 통신서비스 품질도 개선된다. 커버리지가 촘촘한 국내와 달리 해외에서는 도심에서 떨어지면 품질이 급격히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김남호 SK텔레콤 로밍사업팀 리더는 "올 초 현지에서 체감품질을 측정했을때는 국내의 25% 수준이었는데, 망 최적화 작업을 거쳐 절반까지 올라왔다"며 "최고속도를 높이는 것 보다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해 HD급 동영상을 스트리밍하는데 무리가 없다"고 설명했다.

요금제 뿐만 아니라 괌·사이판 현지에서 T멤버십 혜택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은 한국인에게 인기 높은 현지 맛집, 관광지, 쇼핑몰 등에서 T멤버십 할인을 받아 여행 경비를 절감할 수 있다. 지난 4월 멤버십 개편으로 모든 멤버십 등급에 연간할인한도가 폐지돼, 해외에서도 무제한으로 마음껏 할인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SK텔레콤은 T괌·사이판패스 출시를 기념해 19일부터 올 연말까지 괌·사이판을 방문하는 모든 SK텔레콤 고객에 매일 데이터 1GB를 무료 제공한다.

심화영기자 dorothy@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