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사이버한국외대 지방 행정·의회 학부, 의정활동 역량 강화 특강 실시

 

김광태 기자 ktkim@dt.co.kr | 입력: 2018-09-12 16:02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사이버한국외대 지방 행정·의회 학부, 의정활동 역량 강화 특강 실시
사이버외대 지방 행정·의회 학부 특강 현장.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지방 행정·의회 학부는 지난 8일 사이버관 301호에서 초선의원을 포함한 지방의원, 지방의회 진출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특강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서울, 경기도, 대전, 강원도 고성, 전라북도 군산 등 각지의 지방의원들은 물론 남양주시 의정감시단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박용진 지방자치의정연구소장은 '행정사무감사 기법'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박 소장은 사무감사 대상 업무 선정, 자료 요청, 질문 및 후속 절차 등을 사례 중심으로 소개했다.

황춘하 전 서대문구의회 의장은 지방의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설명했다. '성공적 의정활동을 위한 TIP'을 주제로, 공무원과의 관계, 자료 획득 방법, 민원대응 방법, 홍보기법 등 정규 수업시간에 다루기 어려운 내용을 소개하며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최창수 사이버한국외대 지방 행정·의회 학부장은 "지방분권화 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지금 이 순간, 지방의원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한다"며 "이런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지방의정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과 실무 역량을 동시에 강화하고 거시적인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