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완치 어려운 여드름 치료, 피부과 한의원 통한 진료법에 대하여

 

인터넷 마케팅 기자 imkt@dt.co.kr | 입력: 2018-09-11 15:48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완치 어려운 여드름 치료, 피부과 한의원 통한 진료법에 대하여
창원에 거주하는 박 씨(25)는 환절기마다 찾아오는 여드름, 각종 피부질환에 고통을 겪고 있다. 무더위가 지나고 공기가 급작스럽게 건조하고 차가워지는 환절기가 되면 피부표면의 각질층에 함유된 수분량이 감소하게 되는데, 이는 자연스럽게 각질량을 증가시켜 모공을 막고 피부에 여드름 등 다양한 질환을 유발하게 된다.

여드름은 모공으로 배출되어야 할 피지와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함에 따라 생기게 된다. 여드름은 다른 세균들과 함께 번식하여 증가하고 모공에 염증을 불러 일으켜 더욱 악화시켜 피부에 흉터를 남기게 된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으로는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 호르몬의 불균형, 짙은 화장, 과로, 수면 부족 등을 이유로 꼽는다.

여드름은 농포가 노랗게 곪았을 때 짜야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여드름이 생기면 자가적 방법으로 압출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는 매우 위험한 행동으로 소독이 되지 않은 손, 기구로 여드름을 직접 압출할 경우 세균감염이 염증을 심화시켜 통증을 악화시키기 때문이다. 또한 피부에 상처를 남겨 흉터나 자국을 유발해 2차적인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 병원이 아닌 곳에서 치료를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압출을 진행했을 경우 당장 여드름이 없어진 것 같지만 실제로는 여드름이 없어진 것이 아니다. 피부 내에 근본적인 원인이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세안을 꼼꼼히 하지 않을 경우 향후 여드름이 재발할 가능성이 크다. 또한 한의원에서 보는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은 신체 내 장기들의 과로화와 이로 인한 열의 발생으로 보게 된다.

여드름 치료를 위한 한의학 치료 방법으로 환자 개인에 맞는 맞춤형 한약처방을 통해 체질개선을 유도하는 방법을 활용한다. 환자에게 처방되는 한약은 환자의 체질과 여드름 상태는 물론 여러 가지 복합적 요소를 면밀히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파악해 조제하는 것이 중요하며, 획일화 된 제품 보다는 전문 의료진과의 진료를 통하여 자신의 체질에 맞는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향후 부작용을 피할 수 있다.

여드름이 완벽하게 치료되지 않았고, 흉터로 남게 될 경우 화장품이나 미용제품을 지양하고, 한방 재생팁을 이용하여 빠른 회복을 유도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 피부에 경우 대처가 늦어질수록 회복 속도와 범위가 차이를 보이므로 질환 발생 초기에 대처해야 한다.

하늘체 피부과 한의원 창원점의 차건 원장은 "여드름을 손으로 짜거나 함부로 건드리는 행동은 증상을 악화시키는 것은 물론 여드름자국이나 흉터를 남기는 경우 추가적인 치료기간과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발생 시에는 직접 압출을 시도하기보다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찾아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 하에 위생적인 치료를 진행해야 안전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고 조언했다.

덧붙여 "여드름은 피부 문제만이 아닌 체내의 열기로 인해 생기는 복합적인 현상이므로 체내 근원적인 원인을 찾고 이를 피부 문제와 함께 해결하는 것이 재발률을 줄이는 근본적인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