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퀄컴, 이공계 인재육성 프로그램..카이스트에 연구장학금 지원

 

심화영 기자 dorothy@dt.co.kr | 입력: 2018-09-10 16:22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퀄컴이 KAIST(카이스트)에서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Qualcomm Innovation Award)'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항규웅 퀄컴코리아 R&D센터 이사가 참석해 KAIST 공과대학 대학원 10팀과 및 학부생 3팀에게 연구 지원금을 전달했다.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혁신을 위해 도전하는 창의적인 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공계 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수혜자들에게는 별도의 조건이나 의무사항이 없다. 또 향후 연구를 수행하는 기간 중 퀄컴코리아 엔지니어와 관련 산업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기술 워크숍에서 본인의 연구 성과를 발표, 공유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KAIST 교수진으로 구성된 선발 위원들이 대학원생 참가자들의 연구 논문 및 프레젠테이션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무선기술, 멀티미디어 등 IT 관련 분야에 관한 연구논문, 기술동향 분석 및 아이디어의 혁신성, 산업화 영향력,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총 대학원생 10팀을 선정했다. 총 대학원생 10팀과 대학생 3팀이 대회의 최종 우승자로 선정됐다.

이태원 퀄컴코리아 사장은 "퀄컴은 역량을 갖춘 IT 분야의 젊은 인재들과 교류하고 그들의 발전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한 사회적 책임의 일부분이라 생각한다"며 "퀄컴이 그동안 쌓아온 혁신 성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는 데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화영기자 dorothy@dt.co.kr

퀄컴, 이공계 인재육성 프로그램..카이스트에 연구장학금 지원
신성철 KAIST 총장(왼쪽에서 네번째), 황규웅 퀄컴코리아 이사(오른쪽에서 다섯번째) 및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자들과 지도교수진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퀄컴코리아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