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고객서비스 혁신·핵심기술 확보 조직개편

서비스위원회·기술위원회 신설
AI와 사업 연계 'AI센터'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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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고객서비스 혁신·핵심기술 확보 조직개편
김윤 SK텔레콤 AI센터장

SKT, 고객서비스 혁신·핵심기술 확보 조직개편
박진효 SK텔레콤 기술원장

SKT, 고객서비스 혁신·핵심기술 확보 조직개편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SK텔레콤이 서비스위원회와 기술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융·복합시대 고객 중심에 맞춰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SK텔레콤은 고객 눈높이에 맞춰 서비스를 혁신하고, 핵심 기술 확보 및 공유·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10일자로 시행했다고 밝혔다. 우선 SK텔레콤은 '서비스위원회'를 신설한다. 위원장인 박정호 사장을 비롯해 주요 임원 및 11번가 · SK플래닛 대표 등이 참여한다. 서비스위원회는 이동통신 혁신을 가속화함은 물론, ICT관계사 서비스 혁신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고객 인사이트 발굴, 서비스 품질 기준 정립, 관계사 경쟁력 제고, 내 · 외부 협업 등을 추진한다.

아울러 SK텔레콤은 AI, 5G, 데이터 등 미래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SK ICT 관계사와의 기술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기술위원회'를 신설한다. 위원장인 박진효 ICT기술원장과 인프라 · R&D관련 임원들이 참여한다.

SK텔레콤은 서비스플랫폼사업부와 AI리서치센터를 'AI센터'로 통합한다. AI기술과 사업을 긴밀히 연계하기 위함이다. AI센터는 김윤 AI리서치센터장이 맡는다. 이상호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은 11번가 대표로 이동했다.

또한 SK텔레콤은 ICT기술원에 '시큐리티(Security)기술원'과 '뉴 모빌리티(New Mobility) TF(테스크포스)'를 신설하고, ICT 기반 융복합 보안 기술 및 자율주행 · 드론 등 모빌리티 기술 R&D(연구개발)를 강화키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은 급변하는 ICT 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행됐다"면서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 혁신과 핵심 기술 확보에 집중하고,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심화영기자 dorothy@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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