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KB국민은행, 특성화고 학생 대상 현장면접 실시

 

김민수 기자 minsu@dt.co.kr | 입력: 2018-09-07 16:48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KB국민은행, 특성화고 학생 대상 현장면접 실시
지난 6일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천안상업고등학교에서 열린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 모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천안상업고등학교에서 전국 상업계 특성화고생이 참가한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린 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은 교육부 주최의 '제8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참가한 전국 168개 상업계열 특성화고 재학생 14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행사에는 상업계 특성화고생을 채용하는 우수 중소·중견기업 10여개사가 참여했다. 참가기업 중 특성화고 인재를 채용한 기업에게는 1인당 100만원, 최대 1000만원까지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이날 현장면접에서는 면접 기회와 더불어 더불어 특성화고 구직자를 위한 △전문 취업컨설턴트와 함께하는 1:1 입사서류 클리닉, 퍼스널 컬러진단 △현직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취업간담회 △창업 컨설팅 등 다양한 구직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외에도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개별적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고졸 행원으로 채용돼 재직 중인 직원들과 만남의 시간도 마련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현장면접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국민의 일자리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통해 더욱 적극적인 취업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수기자 minsu@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