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신보-서울혁신센터, 혁신생태계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혁신파크에 '신보 사회적경제존' 설치
사회적가치 높은 기업에 금융.비금융 지원 

김민수 기자 minsu@dt.co.kr | 입력: 2018-09-07 11:40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신보-서울혁신센터, 혁신생태계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박학양 신용보증기금 이사(왼쪽에서 네 번째)와 장동열 서울혁신센터 센터장 대행(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지난 6일 서울 은평구 서울혁신파크에서 업무협약 체결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은 서울혁신센터와 지난 6일 서울 은평구 서울혁신파크에서 '사회혁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서울혁신센터는 서울시 조례에 따라 2015년 설립된 기관으로 혁신기관, 기업 등에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인재 양성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사회적경제기업, 소셜벤처 등 새로운 방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혁신 조직을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신보와 서울혁신센터는 △사회혁신 조직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사회혁신 조직에 대한 공동연구 및 금융·비금융 지원 △사회혁신 조직의 전문인력 양성 및 상호인력교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신보는 서울혁신파크 내 '신용보증기금 사회적경제존'을 설치하고 전문인력을 파견한다. 이 곳의 직원들은 재무항목 중심의 심사에서 벗어나 사회적가치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심사로 우수 기업을 발굴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학양 신보 이사는 "사회적경제존은 사회적경제기업 등 사회혁신 조직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신보는 보증, 컨설팅, 연수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회혁신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수기자 minsu@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