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가을보양식 BEST

[카드뉴스] 가을보양식 BEST
김효순 기자   soon0309@dt.co.kr |   입력: 2018-09-05 15:10
[카드뉴스] 가을보양식 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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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 김효순
디자인 : 김대성
사진 : 이슬기


1. 가을보양식 BEST


2. 추어탕

추어탕은 가을 보양식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대표 메뉴. 기질과 칼슘, 단백질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일교차가 큰 환절기 날씨에 먹으면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3. 장어

장어는 늦가을에 잡는 것이 맛과 영양면에서 최고! 물론 이 또한 스테미너 음식으로 많이들 선호하는 음식 중에 하나다. 하지만 몸이 차거나 소화기가 약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4. 전어

가을 전어는 살이 두툼해서 씹는 맛이 있고 뼈가 무르고 맛이 고소한 것이 일품이다. 가시가 많은 것이 흠이지만 두툼하게 회를 썰어 뼈째 먹으면 훌륭한 칼슘의 공급원이 된다.


5. 전복

전복은 맛과 영양이 뛰어나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전복요리는 미네랄과 비타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여서 모유양이 적은 산모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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