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세권 품은 지주택 아파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다세권 품은 지주택 아파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인터넷 마케팅 기자   imkt@dt.co.kr |   입력: 2018-08-31 12:10
다세권 품은 지주택 아파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최근 다양한 정주 여건을 갖춘 아파트들이 주택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교통의 편리함과 자연 친화적인 주거 환경,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춘 아파트들의 선호가 높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대출 여건 강화가 시행되면서 주택시장에서 실수요자 위주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깐깐한 실수요자가 주택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면서 시세 차익에 앞서 아파트의 정주 여건을 하나하나 따져보는 사람들이 급증하는 추세다.

하나 이상의 정주 여건을 만족하는 단지는 '다세권' 단지로 불리며 투자 가치와 주거 가치가 모두 높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다세권 단지는 최근 유행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라이프 트렌드에도 부합한다. 단지 주변에서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편의가 제공돼 삶의 질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52시간 단축 근무제로 인해 생긴 저녁 시간의 여유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 부동산 시장에서는 'O세권'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부동산이 가진 입지적 장점을 O세권에 접목해 부동산이 가진 입지적인 특장점을 강조해 표현하는 것으로 특히 '공세권', '숲세권', '학세권', '몰세권' 등의 신조어들이 활발하게 사용된다.

조합원 모집에 순항 중인 경기도 오산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역세권과 숲세권, 공세권, 학세권 등을 두루 갖춘 다세권 단지로 생활 편의가 매우 훌륭하다는 평을 받는다. 수도권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일반 아파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한 것도 매력을 더한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다세권을 갖추고 있지만 인근 아파트들이 대부분 3.3㎡당 1,100만원대를 넘긴 상황에 3.3㎡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조합원 모집 가격을 책정해 가성비 좋은 아파트로 입소문 타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3층, 22개동, 전용 59㎡~84㎡ 총 1,55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전 세대 4베이, 4룸의 혁신적인 중소형 평면으로 중소형 아파트지만 중대형 못지않은 공간 효율을 자랑한다. 전 세대에 계절창고가 제공되며 주방 팬트리 및 가변형 벽체도 적용돼 실용적이다.

입주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한 다양한 무상 옵션들도 마련된다. 특화된 수납시설, 발코니 확장, 전자가전제품이 무상 풀옵션으로 제공된다. 입주 동시에 생활이 가능한 수준으로 신혼부부와 1인 가구 등에 좋은 인기가 전망된다.

스파, 골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과 조식을 제공하는 브런치라운드 서비스가 단지 내 조성돼 입주민들의 수준 높은 생활을 돕는다.

단지 외부의 정주 여건도 탁월하다. 역세권, 숲세권, 학세권의 장점을 갖춰 단지에서 멀리 가지 않아도 생활 편의를 누리기에 좋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세마역, 서동탄역 등이 매우 가까운 역세권 아파트로 대중교통 이용이 탁월하다. 역세권에 위치해 높은 프리미엄 형성도 기대할 수 있다. 역세권에 위치한 아파트들은 출퇴근의 피로가 비교적 적고 여가 시간 확보, 교통비 절감 등의 장점을 누리기에 좋다.

도로망도 우수해 차량으로 인근 도시에 진출입하기도 수월하다. 북오산IC, 서오산TG, 안녕IC 수도권순환고속도로(봉담, 동탄) 등의 주요 도로를 차량으로 10분 내 이용 할 수 있다. 서울과 인근 지역에 직장을 둔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되는 이유다.

지역의 대표적 녹지공간인 독산(해발 208m)이 가까운 숲세권 단지로 쾌적한 주거 환경도 돋보인다. 독산성, 산림욕장, 세마대 등의 사적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단지와 연결된 산책로도 조성돼 산책을 나가기에도 좋다. 공세권 아파트로 오산세마공원과 구봉산 근린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가까이 자리해 주말 등을 맞아 나들이나 운동을 즐기기도 용이하다.

학세권 아파트로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양산초, 광성초, 세마중, 세마고, 한신대학교, 병점 시립도서관 등 다채로운 교육 인프라가 단지 주변에 밀집해있다. 자녀를 둔 가족 수요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제2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까운 직주근접 아파트로 출퇴근이 쉽고 유동인구가 풍부해 가치가 높은 아파트다. 2020년 상반기에는 오산가장3일반산업단지가 조성 예정인 호재도 있다. 미래가치 상승도 예견된다.

동탄과 오산의 생활권을 공유하는 아파트로 단지 인근의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인근에 백화점, 은행, 병원, 도서관, 극장, 마트, 관공서 등 생활 편의 시설도 대거 입지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가 높다.

한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일원에 자리한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에 개관 중이다.



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