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카드뉴스] 소아 비만의 남다른 다이어트

 

안경식 기자 redbow@dt.co.kr | 입력: 2018-08-23 13:44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카드뉴스] 소아 비만의 남다른 다이어트

[카드뉴스] 소아 비만의 남다른 다이어트

[카드뉴스] 소아 비만의 남다른 다이어트

[카드뉴스] 소아 비만의 남다른 다이어트

[카드뉴스] 소아 비만의 남다른 다이어트



기획 : 안경식
디자인 : 김대성
사진 : 이슬기


1. 소아 비만의 남다른 다이어트

소아 비만에 아이들이 칼로리 높은 음식들을 찾을 때 부모님들의 걱정이 커지죠. 소아 비만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2.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단을 고단백, 저칼로리, 저탄수화물 위주로 챙기고 반찬 대신 밥만 많이 먹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육류는 굽거나 튀긴 것 보다는 삶은 것이 좋습니다.


3. 당류를 줄여주세요

과자, 빵, 음료수 등의 불필요한 당류를 줄여주세요. 특히 주스나 탄산음료 등 생각보다 불필요한 칼로리가 많으니 주의해야합니다.


4. 식사 시간 조절

부모님과 함께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 갖게 해주세요. 음식을 충분히 씹은 후 삼키고 너무 빨리 식탁에서 일어나지 않도록 속도 조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물을 자주 마셔요

물을 자주 마시면, 몸속의 불필요한 열기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되고,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됩니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