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사, 쇼핑몰 솔루션 최초 카카오 친구톡 서비스 오픈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위사, 쇼핑몰 솔루션 최초 카카오 친구톡 서비스 오픈
이커머스 전문 기업 위사(대표 강윤성)가 쇼핑몰 솔루션 업계 최초로 카카오 친구톡 서비스를 오픈했다.

카카오 친구톡은 쇼핑몰의 플러스친구와 친구를 맺은 고객을 대상으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한 서비스로 광고성 메시지도 발송이 가능한 것이 큰 특징이다.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의 경우 구매, 배송 등 정보성 메시지만 전달이 가능했다면, 새로 오픈한 카카오 친구톡은 광고성 메시지도 발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제품 소개나 이벤트 홍보 등 다양한 프로모션에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 친구톡은 카카오 알림톡과 달리 사전 승인 없이 발송이 가능하며 텍스트형은 최대 1,000자와 링크버튼 5개, 이미지형은 최대 400자와 이미지 1장에 링크 버튼 5개까지 발송이 가능해 다양한 메시지를 담을 수 있다. 또한 발송비용은 기존 문자 메시지와 비교하여 최대 83% 저렴하다. 이를 통해 기존에 문자 서비스 사용료 부담이 컸던 사업자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위사의 카카오 친구톡 서비스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관리자 화면을 통해 수동으로 발송하는 플러스친구센터와 달리 고객사의 CRM, 물류시스템과의 연동으로 개별 고객에게 맞춰 타게팅 메시지의 발송이 가능하도록 제공한다.

무료로 이용 가능한 위사의 스마트윙을 통해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면 스마트윙내의 윙스토어에서 누구나 카카오 친구톡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카카오 친구톡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위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은영 위사 서비스팀장은 "새로 오픈한 카카오 친구톡 서비스를 통해 위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저렴하고 편하게 고객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며 "쇼핑몰 솔루션 업계 최초로 카카오 친구톡 서비스를 오픈한 것처럼 앞으로도 위사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위사는 2005년 창업 이후 이커머스 솔루션, 디자인, 브랜딩, 마케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이커머스 전문기업으로 특히 최근에는 산업부의 구매 정보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국책사업 주관사로 선정된 바 있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