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늘어나는 싱글족 인기상품이 달라졌다고?

[카드뉴스] 늘어나는 싱글족 인기상품이 달라졌다고?
노희근 기자   hkr1224@dt.co.kr |   입력: 2018-08-13 12:56
[카드뉴스] 늘어나는 싱글족 인기상품이 달라졌다고?
[카드뉴스] 늘어나는 싱글족 인기상품이 달라졌다고?
[카드뉴스] 늘어나는 싱글족 인기상품이 달라졌다고?
[카드뉴스] 늘어나는 싱글족 인기상품이 달라졌다고?
[카드뉴스] 늘어나는 싱글족 인기상품이 달라졌다고?


기획 : 노희근
디자인 : 김대성
사진 : 이슬기


늘어나는 싱글족
인기상품이 달라졌다고?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기업들은 앞 다투어 1인 가구를 겨냥한 제품을 집중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런 현상을 '솔로 이코노미'라고 합니다.


소포장 제품과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식품이 가장 인기입니다. 편의점에서는 삼각김밥 뿐아니라 간단하게 데워 먹을 수 있는 찌개, 컵밥등 1인용으로 포장된 다양한 식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대형 마트에서도 1인용 채소나 과일 세트를 포장해 팔고 있습니다. 혼자 식사할 때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되도록 1인용 식탁을 마련한 음식점도 늘어났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제품도 싱글족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습니다. 1인용 밥솥, 미니 냉장고, 미니 청소기 등은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싱글족 사이에서 큰 인기입니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