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100만 돌파 그 비결보니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KT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100만 돌파 그 비결보니
KT가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의 가입자 100만명 돌파를 기념으로 화이트 에디션을 출시한다. KT 모델들이 해당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화이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출시한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는 출시 당시 주로 프리미엄 와이파이 공유기에만 지원되던 802.11.ac Wave2 규격을 국내 통신사 최초로 적용했다.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는 △동시 접속 시 속도 저하를 최소화하는 MU-MIMO(Multi User-MIMO) △신호를 집중해 안정적 연결을 지원하는 빔 포밍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KT 관계자는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출시 이후 KT 기가 인터넷 가입자 중 와이파이 공유기를 동시 가입하는 고객의 비중이 70%를 넘어섰다"며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출시 전보다 약 20% 상승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KT가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출시한 화이트 에디션은 기가 인터넷 최대 1G 상품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10만대 소진 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기존 모델에 적용됐던 검정 색상이 아닌 흰색이 사용됐다. 특히 UV 코팅작업을 통해 먼지와 오염에 약한 흰색 단말기의 약점을 개선했다.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는 월 3300원(부가세 포함)에 이용 가능하다. 기가 인터넷 최대 1G 상품을 이용할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원성운 KT 인터넷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화이트 에디션 출시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앞으로도 KT는 고객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정예린기자 yesli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