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밸리 수혜...광주 `일진 스위트포레` 관심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에너지밸리 수혜...광주 `일진 스위트포레` 관심
지난 13일 광주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지석동에 첫 일반분양 현장인 일진 스위트포레 견본주택이 성황리에 무더운 날씨에도 수많은 광주 시민이 모델하우스에 방문해 높은 관심도를 증명했다.

18일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19일 1순위 접수가 아파트 투유 및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진행됐다. 금융결제원에 의하면 일진 스위트포레의 청약 접수는 총 1456건으로, 최고 경쟁률 12.1:1로 나타났으며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것은 84㎡ A타입으로 집계됐다.

일진 스위트포레는 호남 최대 대규모 핵심사업인 에너지밸리의 최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분양단지로 일찍부터 주목을 받은 현장이다.

'일진 스위트포레'의 시공사 일진건설은 모회사인 일진그룹의 계열사이며, 일진그룹은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중견그룹으로 재계순위 50위권이다.

광주 남구 지석동 일원에 위치하고 있는 일진 스위트포레의 단지구성을 살펴보면 총 347세대 8개동 지하 1층 ~ 지상 12~15층 규모로, 세대면적은 78㎡ A/B타입, 84㎡ A/B 타입 총 4개 타입이며 실 거주 가구에서 선호하는 중형 평형대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전세대 남향위주로 설계되어 있으며, 넓은 동간거리를 유지해 탁월한 일조량 확보와 내부 환기가 용이해 쾌적한 세대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일진 스위트포레는 최첨단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스마트 인공지능 아파트 단지로 각광받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생활정보,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받아볼 수 있어 일반 아파트 단지들과 차별성을 두고 있다. 특히, 대기오염 상태를 복잡한 수치가 아닌 직관적인 색으로 표현하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배치하여 미세먼지, 오존, 자외선, 황사 등으로부터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뛰어난 교통 환경도 이점이다. 단지 측면으로 광역 왕복 8차선 도로가 인접해 있어 서창IC, 제2순환도로의 근접성이 매우 뛰어나며, 나주혁신도시는 물론 광주 전 지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추가적으로 도시계획대로 및 대촌IC, 매월IC, 광주·완도고속도로가 예정되어 있어 교통사항이 더욱 원활해질 예정이며, 광주공항과 KTX송정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전국 어디든 여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학군 또한 뛰어나다. 최근 가장 주목받고 선호도 높은 일명 "초품아" 아파트로써 단지 바로 앞으로 대촌중앙초등학교와 대촌중학교 등이 위치해 5분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함은 물론, 광주 남구는 광주대와 광주 국제영어마을 및 인성고, 대성여고, 대광여고, 동성고 등 뛰어난 특급 명문학군을 자랑하는 곳이다.

생활권 또한 편리하다. 남평 하나로마트와 농협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고, 생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나주혁신도시와 효천지구, 풍암지구까지 이동이 간편해 트리플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뛰어난 광역 라이프 인프라를 자랑한다.

단지 주변의 쾌적한 환경도 눈에 띈다. 등용산, 봉황산, 송학산이 단지 사방을 둘러싸듯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 옆으로는 대규모 호수공원 조성이 예정되어 있다.또한 드들강 솔밭공원이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승촌보, 포충사, 고싸움놀이 테마공원, 영산강 문화관 등 문화·휴식공간 및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갖춰져 있다.

'일진 스위트포레'의 공급일정은 당첨자 발표 26일, 정계약 8월 8일~10일을 앞두고 있다.

일진 스위트포레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남구 지석동에 위치해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의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