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LG전자, 독일에 가정용 ESS 신제품 출시…유럽 시장 공략

 

강해령 기자 strong@dt.co.kr | 입력: 2018-07-16 11:00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디지털타임스 강해령 기자] LG전자가 독일에 차세대 가정용 ESS(에너지저장장치) 신제품을 출시하며 유럽 ESS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가 가정용 ESS 신제품(모델명: GEN1.0VI)을 독일에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 측은 이 제품이 "여러 변환장치를 통합한 범용성, 배터리 용량을 늘릴 수 있는 확장성, 시스템 전체에 대한 차별화된 사후관리 등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5킬로와트(kW)급 하이브리드 전력변환장치는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된 직류 전력을 가정에서 사용하는 교류로 바꿔주는 '태양광 인버터'와 생산된 전력의 출력을 조절해 배터리에 저장하고 교류로 바꿔주는 '배터리 인버터' 기능을 하나로 합친 제품이다.

업계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가정용 ESS 시장은 12만대 규모로 전망되는데, 세계 최대 가정용 ESS 시장인 독일은 이 중 4만 대 가량을 차지할 만큼 큰 시장이다.

LG전자는 지난 2010년부터 독일에 가정용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고 있으며, 재작년부터 가정용 ESS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회사는 독일 시장 공략 뿐 아니라 유럽 주요 국가들로 순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강해령기자 strong@dt.co.kr



LG전자, 독일에 가정용 ESS 신제품 출시…유럽 시장 공략
LG전자의 가정용 ESS 신제품 'GEN1.0VI'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