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R로 생생한 모바일 쇼핑 즐기세요"

KT, "AR로 생생한 모바일 쇼핑 즐기세요"
정예린 기자   yeslin@dt.co.kr |   입력: 2018-07-16 15:02
KT, "AR로 생생한 모바일 쇼핑 즐기세요"
KT는 모바일 쇼핑몰에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AR Market(마켓)'을 선보인다. NS 홈쇼핑의 글램핑 기획전 360도 영상 촬영 현장에서 쇼핑모델들이 KT의 AR Market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모바일 쇼핑몰에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AR Market(마켓)'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AR 마켓은 모바일 기기에서 360도 증강현실 홈쇼핑 영상을 시청하며, 사용자가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처럼 둘러볼 수 있는 서비스다. 마음에 드는 상품은 바로 선택해 상세정보를 확인하고 구매도 할 수 있다. KT는 지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평창 의야지 '5G 빌리지'에서 선보인 AR 쇼핑 서비스를 실제 모바일 쇼핑몰에 적용했다.

KT는 식품 분야 홈쇼핑 1위 사업자인 NS홈쇼핑과 T커머스 1위 사업자인 K쇼핑의 모바일 쇼핑몰에서 AR마켓을 선보인다. K쇼핑의 AR 마켓은 16일부터 한 달간 리빙, 패션, 가전 분야를 방송된다. '렉스파 스쿼트머신' 등의 리빙상품과 여름맞이 패션 상품, 레트로 가전 제품 등 총 20종의 상품들로 구성된다.

NS홈쇼핑의 AR 마켓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까지 여름 휴가철 시즌 맞이 글램핑 기획전으로 편성된다. '랍스터 꼬리', '버팔로 핫스파이스윙' 등의 간편 조리 음식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KT는 앞으로 AR 마켓의 제휴사를 점차 확대하면서, AI(인공지능), 3D 모델링 등 차세대 ICT(정보통신기술)들을 적용해 실감형 쇼핑 서비스를 발전시킬 예정이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 단장은 "AR 기술은 다양한 분야와 접목이 가능해 확장 가능성이 매우 큰 기술"이라며 "AR 마켓을 시작으로 교육, 헬스, 산업현장 등 AR 기술이 필요한 영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해 VR에 이어 AR 시장까지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 분야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실감형 미디어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올해 초에는 GS 리테일과 함께 도심형 VR(가상현실) 테마파크인 "VRIGHT" 1호점을 열고, 최근에는 건대입구에 2호점을 추가로 선보였다.

정예린기자 yesli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