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운동 속도 맞춰 음악 재생"… 카카오M `멜론스포츠`개시

 

심화영 기자 dorothy@dt.co.kr | 입력: 2018-07-11 15:08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운동 속도 맞춰 음악 재생"… 카카오M `멜론스포츠`개시

카카오M이 운영하는 음악플랫폼 멜론이 운동할 때 달리는 속도에 따라 음악을 자동 재생해주는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멜론스포츠'를 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멜론스포츠의 가장 큰 특징은 자동재생(AUTO PLAY·사진) 기능이다. 메인화면의 '스타트(START)' 버튼을 누르면 센서가 작동돼 이용자의 달리는 속도(km/h)에 최적화 한 템포의 음악을 자동으로 재생한다. 특히 운동 속도와 시간, 소모 칼로리까지 표시돼 나만의 운동파트너로서 목표를 향해 좀 더 힘을 낼 수 있게 돕는다.

아울러 '운동 테마'에선 크로스핏, 웨이트, 자전거, 복싱, 요가까지 총 9개 종목에 맞춘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 운동의 즐거움을 더한다. 또 '내 플랜'에서는 다이어트, 복근 만들기 등 지속적인 건강관리 목표와 함께 달성 기간과 운동시간을 입력해 체계적인 운동습관을 만들 수 있다. 운동이 끝나면 자동으로 저장되는 기록을 통해 운동 중 들었던 곡 목록까지 함께 관리가 가능하다.

멜론스포츠는 멜론 안드로이드 앱 4.7 버전과 iOS 앱 4.6으로 업데이트 후 더보기-멜론스포츠 탭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한희원 카카오M 멜론컴퍼니 본부장은 "멜론은 '멜론키즈'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운동할 때 음악감상을 많이 하는 것을 고려한 '멜론스포츠'를 출시했다"며 "운동의 재미와 효율을 다 함께 끌어올릴 수 있는 스포츠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심화영기자 dorothy@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