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LIG시스템-금오공대, 방산분야 스마트팩토리 구축 MOU 체결

 

이경탁 기자 kt87@dt.co.kr | 입력: 2018-07-05 11:26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LIG시스템(대표 박태경)은 금오공과대학교와 지난 28일 방산분야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LIG시스템과 금오공대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는 오는 2027년까지 총 9개년에 거쳐 방산분야 스마트팩토리인 'LIG시스템 딥 팩토리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세계 방산 분야 선두 기업인 보잉, 록히드마틴 등은 이미 스마트팩토리 전환을 당면 과제로 선언한 바 있으며, 스마트팩토리 도입으로 생산성 17%, 품질 15% 향상이라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연구개발은 방위 산업분야 스마트팩토리 5대 과제인 △디지털 트윈 △원격 모니터링 △예방보전 △데이터 원격관리 △안전관리 등에 초점을 두고 생산 체계 전환할 계획이다. 또 △IoT △빅데이터 △딥러닝 △클라우드 △AR △VR 등의 기술을 적극 활용해 스마트팩토리 고도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박태경 LIG시스템 대표는 "방산 분야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금오공대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와의 협력에 기대가 크다"며 "이번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해 LIG시스템의 방산 사업 역량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국방기업의 발전과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여 기술의 첨단화와 선진화된 생산체계 구비가 이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지역 국방IT 산업의 활성화와 LIG시스템과의 협력관계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이경탁기자 kt87@dt.co.kr

LIG시스템-금오공대, 방산분야 스마트팩토리 구축 MOU 체결
박정희 LIG시스템 방산사업담당(왼쪽)과 정연구 금오공대 산학협력단장이 지난 28일 금오공대 산학협력관에서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LIG시스템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