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 데이터센터와 캠퍼스 네트워크 연결하는 솔루션 출시

주니퍼네트웍스, 데이터센터와 캠퍼스 네트워크 연결하는 솔루션 출시
이경탁 기자   kt87@dt.co.kr |   입력: 2018-07-03 09:51
주니퍼네트웍스는 3일 캠퍼스 네트워크를 위한 확장된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이번에 포함된 'EVPN-VXLAN 패브릭'은 캠퍼스까지 확장돼 캠퍼스와 데이터센터를 위한 하나의 공통 아키텍처를 구현한다. 주니퍼 네트웍스는 서로 다른 아키텍처들을 통합함으로써 '전사적 패브릭' 기본요소를 제공한다. 전사적 패브릭은 단순하고 안전하며 자동화된 멀티클라우드 구현의 핵심 요소다.

또한 주니퍼는 브랜치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콘트레일 'SD-WAN(Contrail SD-WAN)' 솔루션의 최신 기능도 함께 발표했다. 콘트레일 SD-WAN 솔루션 최신 기능은 '콘트레일 서비스 오케스트레이션'과 결합된 NFX 시리즈, SRX 시리즈, vSRX 시리즈 WAN 에지 장비를 활용한다.

대부분의 기업은 캠퍼스 네트워크와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분리하고, 서로 완전히 다른 아키텍처를 활용해 두 도메인 간의 연결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각각 별개의 운영이 이뤄지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기업이 인프라를 통합해 운영 단일화를 실현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EVPN-VXLAN 캠퍼스 아키텍처는 데이터센터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프로토콜을 사용해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는 것이 주니퍼 측의 설명이다.

마이클 부숑 주니퍼네트웍스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담당 부사장은 "캠퍼스 및 SD-WAN 지원 강화는 기업이 데이터센터의 모범 사례를 캠퍼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게 안전하고 자동화된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고 말했다. 이경탁기자 kt87@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