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 음악추천 서비스… 맞춤 재생목록 생성 `바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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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타임스 김지영 기자]네이버는 인공지능(AI) 기반 음악 추천 서비스인 '바이브(VIBE)'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바이브는 AI가 사용자 개인의 취향을 고려해 좋아하는 곡을 고른 다음 맞춤형 재생목록을 끊임없이 생성해주는 기능을 갖췄다. 개인의 음악 감상 패턴을 바탕으로 선호 장르와 음악가를 파악하고, 비슷한 취향의 사용자 그룹이 많이 소비한 음악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또 개별 음원의 특성을 추출해 사용자가 앞으로 좋아할 만한 곡까지 예측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네이버는 앞으로 AI 스피커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등 다양한 플랫폼에 바이브를 연동시킬 계획이다. 바이브는 오는 18일 앱 마켓에 출시된다.

김지영기자 kjy@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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