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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임신 중 과일 어떻게 먹어야 할까?

 

나혜선 기자 sunny@dt.co.kr | 입력: 2018-05-25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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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임신 중 과일 어떻게 먹어야 할까?


[카드뉴스] 임신 중 과일 어떻게 먹어야 할까?


[카드뉴스] 임신 중 과일 어떻게 먹어야 할까?


[카드뉴스] 임신 중 과일 어떻게 먹어야 할까?


[카드뉴스] 임신 중 과일 어떻게 먹어야 할까?



기획: 나혜선
디자인: 최지원
사진: 이슬기


1. 임신 중 과일 어떻게 먹어야 할까?



2. 당분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OK

하루 세끼 규칙적 식사를 하는 임신부의 1일 적정 섭취량은 200~300g

주스나 통조림은 설탕 함유량이 높아 생과일을 섭취하는 게 좋아



3. 임신 초기에는 DNA를 만들고 세포 생산에 필수 영양소인 엽산이 풍부한 딸기, 라즈베리, 레몬, 멜론, 바나나, 키위, 오렌지, 자몽, 참외, 포도 등이 좋다.



4. 임신 중기에는 철분이 다량 함유된 복숭아와 토마토, 섬유질이 풍부한 망고, 바나나, 사과, 아보카도 등을 먹으면 혈액 생성과 변비 개선에 효과적.



5. 임신 후기에는 체중이 증가해 임신성 당뇨나 산후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어 열량이 적고 소화가 잘되는 토마토, 자두 같은 과일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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