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보이는 ARS` 모바일센터 운영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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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보이는 ARS` 모바일센터 운영시작
NH농협생명이 보이는ARS와 채팅상담 등이 가능한 모바일콜센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이 보이는ARS와 채팅상담 등이 가능한 모바일콜센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콜센터는 콜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의 대기시간은 줄이고 고객편의성은 높인 NH농협생명의 '패스트(FAST)'한 고객서비스다. '패스트'는 프리(Free·제약없이), 앱(App·앱을 통해), 심플(Simple·쉽게), 타임리(Timely·즉시 제공)의 앞글자를 따왔다.

기존 음성ARS는 제한적 기능으로 별도로 상담사 연결을 요청해야 했지만, 패스트 서비스는 이같은 고객 불편을 개선했다. 고객은 보이는ARS를 통해 △상담사 대기고객현황 △상담사 연결 △보험계약대출 △보험료 납입 △자동이체 △보험금지급 △증명서발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보이는ARS는 듣고 누르는 음성ARS와 비교해 평균 40%정도 이용 시간이 단축된다.

또한 기존 ARS가 계약별 증권번호를 입력해야만 거래가 가능했다면 보이는 ARS는 공인인증서·지문인증 등의 강화된 본인 인증을 활용해 증권번호를 몰라도 이용할 수 있다.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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