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권평오 "신북방정책, A부터 Z까지 지원"

러시아서 '무역관장회의' 개최
국내 기업 CIS 진출 조력키로 

박정일 기자 comja77@dt.co.kr | 입력: 2018-05-16 10:14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권평오 "신북방정책, A부터 Z까지 지원"
권평오 코트라 사장(오른쪽 네번째)이 지난 15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취임 첫 무역관장회의를 개최했다. 권 사장을 비롯해, 우윤근 주러시아 대한민국대사(왼쪽 네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코트라 제공


권평오 코트라 사장이 취임 후 첫 무역관장회의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하고 정부의 신 북방정책에 발맞춰 국내 기업의 CIS(독립국가연합)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코트라는 권 사장이 지난 15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무역관장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동안 무역관장회의는 주로 주력시장인 미국과 중국에서 시작했지만, 이번에는 신북방정책 핵심국가인 러시아에서 먼저 했다.

우윤근 주러시아 대사와 CIS 지역 무역관장 10명이 참석한 회의에서는 신북방정책과 연계한 다양한 경제협력 기회를 발굴하고 국내 중소·중견기업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했다. 코트라는 러시아의 지역균형발전정책인 신동방정책과 우리의 신북방정책을 연계해 극동 러시아 지역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코트라는 오는 9월 열리는 제4차 동방경제포럼과 연계한 사업 상담회를 열고 블라디보스토크 한국투자진출지원센터에서 '극동러시아 투자 진출 사례 연구집'을 3분기 중 발표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앙아시아 주요 수출 대상국인 우즈베키스탄에 '플랜트 수주지원센터'를 설치해 우리 기업의 중앙아시아 프로젝트 수주를 지원한다. 오는 7월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예카테린부르크 산업전시회에 참가하는 우리 기업 100개사의 현지 진출도 돕는다.

권 사장은 "현지 시장과 정책 조사부터 전략수립, 사업수행, 후속지원까지 한국과 CIS 간 경제·산업 협력을 위한 A부터 Z까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일기자 comja77@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