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캐스트 바이클립, 에어비앤비 호스트를 위한 IoT 기반 스테이바인더 앱 론칭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알티캐스트 바이클립, 에어비앤비 호스트를 위한 IoT 기반 스테이바인더 앱 론칭
알티캐스트의 첫 번째 스핀오프 자회사인 IoT 스타트업 '바이클립(byclip)'이 에어비앤비 호스트를 위한 IoT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스테이바인더(staybinder)를 론칭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편리한 호스팅을 위한 숙소관리 스마트홈 서비스로 예약 정보를 연동해 도어락 비밀번호를 자동으로 관리하는 등 숙소 운영에 특화된 기능을 자사 앱을 통해 제공한다.

특히 도어락의 비밀번호 생성, 변경, 삭제까지 IoT 기기를 활용해 관리할 수 있는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기존 에어비앤비 게스트가 바뀔 때마다 매번 숙소를 방문해 도어락 비밀번호를 재설정하거나 모든 게스트에게 동일한 비밀번호를 가르쳐줘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해당 업체는 스마트 도어락, 온도, 습도, 조도, 움직임 감지 센서, 열림 감지 센서, 스마트 플러그 등 다양한 IoT 기기를 활용해 호스트가 운영 중인 숙소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숙소 비밀번호 변경, 체크인 및 체크아웃 관리, 전력 사용량 확인, 가전제품 전원 관리 등을 가능하도록 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한국을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의 사용률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스테이바인더 의 성장도 기대된다"며 "자사는 연내 해외 시장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해당 업체의 모회사 알티캐스트 정욱재 CFO는 "바이클립은 IoT TF가 성장해 자회사로 분사된 첫 번째 사례인 만큼 그 의미가 더 크다"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알티캐스트는 세계 최초 국제 표준 기반 방송 솔루션을 상용화한 기업으로 75% 이상이 R&D 인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우량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유료방송 솔루션(미들웨어, CAS/DRM, 서버 솔루션, UI/UX 등) 외 오토모티브, 서비스 플랫폼 등 다양한 신사업을 계획 및 추진하고 있다.

sysy3445@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