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클릭 신간] 슈퍼팬덤 외 2권

 

입력: 2018-05-08 18:00
[2018년 05월 09일자 15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클릭 신간] 슈퍼팬덤 외 2권

○ GDP사용설명서/다이앤 코일 저/김홍식 역/부키/1만 6000원

우리는 GDP가 경제성과를 표시해주는 숫자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GDP는 단순히 숫자가 아니다. 우리의 일상과 정치에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한다. 저자를 따라 이 책에서 소개하는 역사 속 이야기를 살펴보면 GDP가 어떻게 나라의 번영과 몰락을 판단하는 척도가 됐는지, 더 나아가 어떻게 정치를 좌지우지하게 됐는지 알 수 있다. 또 GDP의 개념에 대한 설명을 따라가며 왜 GDP가 하루아침에 바뀌기도 하는지, 치열한 논쟁의 대상이 되는지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 별 볼 일 있는 여행/원현정 저/하다/1만3000원

이 책에는 티베트, 쿠바, 헝가리 등 다양한 여행지에서 느낀 저자의 경험과 내면의 생각이 기록돼 있다. 저자는 여행 속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 대한 따뜻한 시선을 발견하고 그 속에서의 깨달음을 전한다. 이 책에는 글과 함께 저자가 직접 스케치한 여행지 골목골목의 모습이 또한 담겨 있다. '별 볼 일 있는 여행'은 바쁜 생활만이 의미가 있는 것처럼, 아무것도 하지 않는 시간을 허락하지 않는 요즘 사람들에게 건네는 작은 선물이다.

○ 슈퍼팬덤/조이 프라드블래너, 에런 M. 글레이저 저/윤영호 역/세종연구원/1만6000원

우리가 흔히 '팬(FAN)'이라고 부르는 이들은 일반 소비자와 다르다. 이들은 커뮤니티를 이뤄 좋아하는 대상에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할애하며 실제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변화시키는 데까지 참여한다. '슈퍼팬덤'은 팬 활동을 역사적, 사회적, 심리학적 관점에서 살펴보며 지금까지 팬덤이 어떻게 진화해왔는지 설명한다. 또 팬덤을 움직이는 것은 무엇이고 팬덤이 브랜드와 상품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함으로써 팬덤을 통해 브랜드의 지속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